새로운 위치 = 현재위치 + (방향 * 속도)
trans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0,0) * 1 ;
여기서 Vectro3(X위치, Y위치, Z위치) 입니다.
그리고 * 1 은 1의 속도 만큼 이동한다는 뜻입니다.
이것을 줄여쓰면
transform.position += Vector3.right*1;
그리고 Awake() 함수안에 작성하면 게임이 실행하면 바로 실행된다.
계속 실행되게 하려면 Update()함수에 작성한다.
그리고 Time.deltaTime;를 추가합니다.
transform.position += Vector3.right * 1 * Time.deltaTime;
지속적인 변화가 있을때는 Time.deltaTime를 추가합니다.
Time.dletaTime를 곱해주는 이유는 컴퓨터의 FPS수치에 따라 1초에 몇번 노출될지 결정되는 것입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FPS가 1초에 60번 호출된다면 Time.deltaTime은 1이 되고
만약 다른 컴퓨터에서 FPS가 1초에 120번 호출된다면 Time.deltaTime은 0.5가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이동거리를 똑같이 맞춰주는것입니다.
//이동방향 변수
private Vector3 md = Vector3.zero;
//이동속도 변수
private float ms = 5.0f;
//좌우 이동
float x = Input.GetAxisRaw("Horizontal");
//위아래 이동
float y = Input.GetAxisRaw("Vertical");
//이동방향 설정
md = new Vector3(x,y,0)
//새로운 위치 = 현재위치 + (방향 * 속도)
transform.position += md * ms * Time.deltaTime;